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

법인인감카드 재사용 신청

by 클락캔트 2021. 2. 26.

얼마전 법인 임원 중임 신청과 대표이사 퇴임 및 취임신청을 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당연 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대표이사를 취임 신청하고 보통 일주일 후 법인 등기사항에 등재가 되면 해야 하는게 있는데 

바로 법인인감카드 입니다. 

 

 

이 법인인감카드는 등기소에서 법인인감증명서나 다른 서류를 띄기 위한 인증서 같은 카드로

대표이사가 변경이나 취임시 인계하는 해줘야 하는 사항입니다. 

 

신청을 할때에는 비교적 간단합니다.

 

등기소에 가서 신청만 하면 되는데

 

대표이사 직접 신청시

 

1. 신분증 

2. 법인인감도장 

3. 법인인감카드

 

위 세가지를 준비하여 등기소 법인 담당 창구에서 간단한 서류에 

전임 대표이사 취임 대표이사의 인적사항

그리고 새로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를 작성하고 재사용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법인변경사항이 있을 시 수수료등 비용이 청구가 되나 이건 그런거 없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을 마치고 언제 쓸지도 모르는 법인인감증명서를 2통, 무인기에서 뽑아서 나왔습니다.

 

 

 

 

반응형

댓글